치아에는 독이 되는 여름 별미

By 2023-08-02Health
치아에 독이 되는 음식

여름이면 더위를 이기기 위해 먹게되는 보양식이나 청량음료, 든든함과 시원함을 주지만 치아에는 안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다.
치아에 안좋은 음식 삼계탕

뜨거운 삼계탕

기름기가 많고 뜨거워 잇몸에 자극을 주고 입안에 오래 남아있는 경우에는 세균번식의 염려가 있습니다. 치아에도 온도차로 인한 자극으로 치아에 금이 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치아교정중인 사람에게는 교정장치가 변형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시원한 탄산음료

콜라나 탄산수 등은 땀을 흘린 후에 마시면 시원하지만 산성성분이 강하기 때문에 치아의 표면을 부식시키고 높은 당분으로 입안을 마르게 하여 치아가 약해지고 충치가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치아에 독이 되는 음식 맥주

차가운 맥주

맥주를 마시고 치아를 닦지 않는다면 맥주에 포함된 설탕성분이 남아 충치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되도록 야채가 포함된 안주와 함께 맥주를 마시고 마신 후에는 반드시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달달한 아이스커피

여름철, 차갑고 달달한 아이스커피는 일상에 활력소가 됩니다. 하지만 너무 자주 마시면 건강은 물론 치아에 변색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커피의 검정색소가 치아의 미세한 틈에 축적되어 점차 누렇게 변하게 됩니다.
치아에 독이 되는 음식 다이어트

과도한 체중조절

비록 음식은 아니지만 여름에는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되는데요. 식사를 안하면 영양이 부족해지고,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면 잇몸이 헐고 입안에 수분부족으로 충치가 쉽게 생기게 됩니다.

여름별미 팥빙수

여름의 디저트하면 팥빙수인데 이러한 팥빙수에는 각설탕으로 따지면 20개가 넘게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당분이 많습니다. 따라서 그만큼 입안에 당분이 남게 되고 양치질을 게을리 한다면 충치가 생기게 됩니다.
치아에 독이 되는 음식 얼음물

시원한 얼음물

더운 날씨에 계속 찬물과 얼음물을 찾게 됩니다. 이때 차가운 물이 치아에 닿으면 시린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치과를 찾아가야 합니다. 또한 얼음을 이빨로 깨먹는 경우 치아가 금이 가거나 깨질 위험이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위를 이기기 위한 여름 음식들은 시원한 음식들은 당분이 많은 경우가 대부분이고, 힘을 돋구기 위한 보양식도 기름기나 단백질이 많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먹고 난 후에는 반드시 미지근한 물로 입을 헹구거나 양치질을 잊지 않는 것이 여름 치아건강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Leave a Reply